신화
페르세우스와 헤라클레스 계보
iamcool
2023. 3. 15. 10:09
반응형
** 간단 정리
1) 페르세우스
* 다나에와 제우스 사이에 태어난 아들이며, 아르고스 왕 아크리시오스의 손자이다. 메두사의 목을 벤 영웅으로, 바다괴물의 먹이가 될 위기에 처해있는 안드로메다를 구출하고 그녀와 결혼한다. 후에 미케나이의 왕이 된다.
* 페르세우스는 자신의 외할아버지를 죽였다는 죄책감 때문에 아르고스에 미련을 버리고, 5촌인 메가펜테스가 다스리던 티린스와 도시를 바꾸어서 다스렸다. 이후 미케네 영토를 정복해 미케네 폴리스를 건설하고, 초대 왕이 되었다. 티린스와 미케네를 동시에 다스린 셈이었다.
2) 테세우스
아테네 왕 아이게우스의 핏줄을 받았으나 트로이젠의 홀어머니 슬하에서 성장한 뒤 온갖 괴물들과 악당들을 물리친 영웅이 되어 아테네의 왕위를 물려받았다. 그가 물리친 괴물들 중에는 황소 머리가 달린 반인반수의 괴물 미노타우로스가 특히 유명하다.
3) 헤라클레스
제우스가 페르세우스의 후손인 알크메네와 결합하여 얻은 아들로, 질투에 사로잡힌 헤라 여신의 집요한 박해를 받으며 용맹과 지혜를 겸비한 위대한 영웅으로 성장한다. 헤라클레스는 죽은 뒤 신의 반열에 올랐으며, 도리스 족의 시조신이기도 하다. 헤라클레스는 사자 가죽을 걸치고 몽둥이를 든 모습으로 표현된다.
4) 헤라클레스는 페르세우스의 증손자겸 고손자이다.
* 페르세우스와 헤라클레스의 계보가 잘 정리된 포스팅을 링크해 본다.
https://yranidr.blogspot.com/2019/10/perseus-heracles.html
반응형